웹접근성준수사이트

본문 바로가기

웹접근성준수사이트

웹접근성준수사이트

웹접근성준수사이트

웹접근성준수사이트

부산삼육병원 홈페이지는 장애인, 노인 등 정보취약계층의 인터넷 정보 접근을 보장하기 위해 2010년 12월 국가표준(KICS)으로 제정된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0(KICS.OT-0003R1)’을 준수하여 제작하였습니다.

부산삼육병원 홈페이지는 웹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사용안내를 위해 필요한 내용과 변경 사항은 본 페이지를 통해 안내해 드립니다. 앞으로도 부산삼육병원 홈페이지 담당자는 웹 접근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장애인 사용자, 웹 접근성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웹 접근성 준수 여부를 지속 점검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웹접근성 향상을 위해 여러분의 제안이나 의견을 홈페이지 하단의 오류신고하기를 통해 의견 주시기 바랍니다.

대체 텍스트

텍스트가 아닌 콘텐츠에는 모두 시각장애인이 이미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대체텍스트가 제공 됩니다.

문서 제목(title 태그)

모든 문서마다 문서의 제목(<title>)을 제공하고, 문서의 제목은 문서의 특성을 잘 나타내도록 간단명료하게 기술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링크(Accessibility)

서비스 문서 시작부분에 반복되는 링크가 많은 페이지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스킵 네비게이션(바로가기) 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서의 구조화

문서는 논리적인 접근 및 키보드 접근이 가능하도록 헤딩(<h1>~<h6>), 문단(<p>), 목록(<ul>,<ol>,<dl>)등의 태그를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디자인요소를 css를 사용하여 분리하고 있으며 스타일시트를 제거하더라도 콘텐츠를 이해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영상 자막

청각 장애인을 위해 영상 콘텐츠에는 별도로 내용을 텍스트화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접근성 한계점

부산삼육병원 홈페이지는 국가표준에서 제시된 13개 항목을 기반으로 제작되어, 장애인들이 사용하는 화면낭독 프로그램(Screen Reader)등 보조기기를 활용해서도 웹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지만, 모든 보조기기가 웹 접근성 지침을 제대로 해석하여 작동되지 않으므로, 장애인 사용자가 이용하시는 보조기기제품에 따라 다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리며, 이는 사이트 제작의 문제가 아니라, 보조기기 제품의 문제임을 알려 드립니다. 부산삼육병원에서 제공되는 PDF미리보기의 경우 화면낭독 프로그램(Screen Reader) 등 보조기기로는 정확한 내용을 순차적으로 제공하지 못할 수 있음을 사이트 이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부산삼육병원에서 제공되는 첨부문서는 HWP, PDF등의 문서 형태로 제공됨을 알려 드리며, 첨부 문서에 대한 접근성을 해결하기 위해 모든 첨부문서 내용을 텍스트화하여 제공하지는 못함을 사이트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49230 부산광역시 서구 대티로 170 (서대신동2가 382번지) 170 Daeti-ro, Seo-gu, Busan, 49230, South Korea..
대표전화 1566-3675 팩스 051)242-0407 © 2015 Busan Adventist Hospital.
인증 로고